membership
연수행정서비스헌장이란?
- 우리원에 교육·연수를 받기 위해서 오시거나 업무차 오시는 분들을 반갑게 맞이하고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며 모든 업무를 성심껏 추진하고자 하는 우리의 약속입니다.
연수행정서비스 헌장
- 전라남도교육연수원 직원 일동은 연수생 여러분이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연수를 받을 수 있는 권리가 있음을 인식하고, 연수생에게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정성과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1.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연수생을 맞이하고, 모든 연수 업무를 신속, 정확하게 처리 하겠습니다.
- 2.수준 높은 연수를 받을수 있도록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3.연수생 여러분의 건의를 항상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개선에 힘쓰겠습니다.
- 4.연수생이 편리하고 청결한 환경 속에서 연수에 전념할 수 있도록 연수시설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겠습니다.
- 5.연수생 여러분의 만족도 측정 결과를 매년 공표하겠습니다.
-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다음과 같이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합니다.
- 1. 각실 부별 서비스 이행 표준
- 2.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3. 시정 및 보상 조치
- 4. 만족도 조사
- 5. 의견수렴
- 6. 고객협조사항
- 각실 · 부별 서비스 이행 표준
- ① 연수기획부 ② 연수운영부 ③ 행정연수부 ④ 총무부
연수행정서비스 이행표준(연수기획부)
- 연수 정보 제공
- -연수원의 연간 연수 운영 계획은 매년 1월에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연수원에서 발간하는 「전남교육연수 0000」에 연수 기본 방향, 실적, 계획 등 연수에 관한 정보를 수록하여 배포하겠습니다.
- -연수 과정별 교육과정, 일정표, 생활안내 등은 연수 시작 1주일 전에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연수 대상자는 신청 기간 종료 후 1주일 이내에 공문 발송 및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교육과정 편성‘운영
- -현장의 수요조사와 사전·사후 설문조사를 반영하여 수요자 맞춤형 연수과정을 개설·운영하겠습니다.
- -「사전설문-교육과정개발전문가협의회-연수심의위원회」‘3심제’를 통하여 질 높은 교육과정 편성과 해당분야의 유능한 강사를 초빙하여 현장 적용도 높은 연수를 운영하겠습니다.
연수행정서비스 이행표준(연수운영부)
- 연수 결과의 제공
- -연수관리 종합 프로그램에 의거 연수생이 요구하는 각종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연수과정별 연수이수 확인원을 우리 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할 수 있도록 제공하겠습니다.
- -‘연수이수 마일리지제’ 운영을 통하여 폭넓은 연수 기회를 부여하고 연수이수 학점으로 등록하겠습니다.
- 연수의 질 향상을 위한 지원에 노력
- -첨단 학습 기자재를 확충하여 효율적인 연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 -도서관에서는 연수에 필요한 전공도서와 교육 월간지 및 멀티미디어 자료 등을 보다 많이 확충하여 연수생들이 어느때나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 원 홈페이지(도서관)를 이용하여 연수에 필요한 자료를 활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 하겠습니다.
- -연수과정별 평가관리를 투명하고 공정히 하겠습니다.
연수행정서비스 이행표준(행정연수부)
- 지방공무원 교육훈련에 대한 사전정보 제공
- -상·하반기 초에 교육훈련예정자를 사전통보 함으로써 지방공무원의 연간 자기개발계획 수립이 가능하게 하겠습니다.
- -과정별 교육훈련계획, 교육일정표 등을 교육훈련시작 1주일 전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교육생들이 사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훈련준비 및 개강식을 사전에 문자서비스로 안내하겠습니다.
- 고객 중심의 교육훈련 운영
- -직급별, 직렬별 역량과 특성에 맞는 교육으로 현업적용도를 향상시키는 맞춤식 교육훈련과정을 개설·운영 하겠습니다.
- -매년 우수 강사풀을 정비·확충하여 참신하고 유능한 강사를 선정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항상 웃는 얼굴로 교육훈련과정, 연수원시설이용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하겠습니다.
- -교육훈련과정에서 교육생이 개선 요구하는 사항에 대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민원행정서비스 이행표준(총무부)
- 연수생을 맞이하는 자세
- -연수생 및 민원인이 우리 원에 오시는 경우,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입구에 건물배치도와 안내판을 설치하겠습니다.
- -사무실에는 부서 표찰을 부착하고, 직원은 항상 명찰을 패용하며 "어서 오십시오.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는 인사말과 함께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를 처리하는 중에도 곧바로 하던 일을 멈추고, 원하는 용무나 민원을 신속하게 도와 드리겠습니다.
- · 직접 방문하시면
- -장애인이나 임산부, 노약자 등 몸이 불편하신 이용자께서는 사전에 연락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담당 부서까지 직접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직원의 이름과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고 사무실 내에는 업무담당별로 표찰을 게시하며 신분증을 패용하여 고객이 담당자를 찾는데 1분 이상 걸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에게 "어서 오십시오. 저는 전라남도교육연수원 oo 부 ooo 입 니다"라고 반갑게 인사드리고, 해당 담당자가 업무처리 중에 있으면 하던 일을 즉시 멈추고 30초 이내에 고객의 의견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없을 때에는 5분 이내에 다른 공무원이 응대하도록 하고, 담당자가 원내에 있을 경우는 20분 이내에 고객과 면담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 전화로 문의하시면
- -전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으며, "감사합니다. 전남교육연수원 oo부 ooo입니다"라는 인사말로 항상 친절하고 자상하게 대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통화중 일 때는 고객이 문의하신 내용의 요점도 함께 전해 줌으로써, 전화 하신 분이 똑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 끝인사를 하고, 반드시 전화를 거신 분이 전화기를 내려놓은 뒤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 -기타 우편, FAX 민원을 접수한 경우 3시간 이내에 업무담당자의 인적사항과 처리절차 등을 연락드려 민원인이 궁금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편리한 민원행정서비스의 제공
- -민원서류를 신속히 발급하기 위하여 법정처리 기한보다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연번 |
항목별 |
법정 처리시간 |
현재 처리시간 |
이행목표처리시간 |
수수료 |
1 |
경력증명서 |
3시간이내 |
10분 |
8분 |
없음 |
2 |
FAX 민원발급 |
“ |
1시간 |
40분 |
없음 |
3 |
공사·용역·납품실적증명 |
“ |
10분 |
8분 |
없음 |
- 입찰 · 계약행정 서비스 제공
- -우리 원이 발주하는 시설공사의 예정가격을 투명하게 결정(기초금액의 ±3%의 범위 내에서 15개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4개를 추첨하여 예정가격 결정(공사만 해당) 하겠습니다.
-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지역제한 대상을 철저히 준수하고 입찰참가 대상을 확대하여 시행하겠습니다.
- -입찰·계약 서류를 간소화하겠으며, 법령에서 제시하지 않는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전자입찰제도 시행으로 입찰자의 방문 없이 입찰에 참가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입찰관련 정보를 우리도 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jne.go.kr)·조달청국가종합 전자조달 (http://www.g2b.go.kr)에 제공하겠습니다.
-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 -연수생의 보건위생 관리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 -편안하고 쾌적한 연수가 될 수 있도록 계절에 따라 냉·난방 등 시설정비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 -구내식당에서는 연수생의 건강과 영양관리를 위하여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연수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행정정보 공개절차
청구서제출 → 청구서 접수(총무부 접수) → 해당부서 청구서 이송 → 정보공개여부 결정 → (15일 이내) → 정보·비공개결정 통지 → 수수료 징수 → 공개
시정 및 보상 조치
- 시정 : 전화를 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 -연락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철저히 재교육하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사실확인 조사 후)에는 주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시정 : 민원서류가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신고접수 또는 사실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정확히 알려드리고, 신고접수 또는 사실확인 일자로부터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보상 : 서비스 이행표준을 지키지 못 했을 경우와 공무원의 행정 착오로 다시 방문 하신 경우
- -정중한 사과와 함께 우선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5,000원 상당의 도서상품권 등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만족도 조사와 결과공표
- -우리 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교육연수생 만족도를 연수과정별로 조사하여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와 서비스 이행 표준 달성도 평가 결과를 전라남도교육연수원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귀를 열고 고객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 우리 연수원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하거나 불만족해서 개선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문서·전화·FAX·인터넷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3일 이내에 조치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불만 접수·처리창구
-
청구명 |
담당부서 |
전화번호 |
FAX |
공무원 친절·불친절 신고 |
총 무 부 |
(061) 3807-861~866 |
(061)383-4266 |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저희 직원은 연수생에 대하여 최고의 만족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선포하고, 이를 실천해 나가고자 하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연수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연수행정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고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주장 할 수 있습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공무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공무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칭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연수 및 민원에 대한 의견은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것임을 인식하고, 시정또는 개선사항에 대하여는 언제든지 건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교육서비스헌장 |
개인정보 처리방침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
저작권 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