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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수행정서비스헌장이란?

우리원에 교육·연수를 받기 위해서 오시거나 업무차 오시는 분들을 반갑게 맞이하고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며 모든 업무를 성심껏 추진하고자 하는 우리의 약속입니다.

연수행정서비스 헌장

전라남도교육연수원 직원 일동은 연수생 여러분이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연수를 받을 수 있는 권리가 있음을 인식하고, 연수생에게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정성과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1.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연수생을 맞이하고, 모든 연수 업무를 신속, 정확하게 처리 하겠습니다. 2.수준 높은 연수를 받을수 있도록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연수생 여러분의 건의를 항상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개선에 힘쓰겠습니다. 4.연수생이 편리하고 청결한 환경 속에서 연수에 전념할 수 있도록 연수시설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겠습니다. 5.연수생 여러분의 만족도 측정 결과를 매년 공표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다음과 같이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합니다.

1. 각실 부별 서비스 이행 표준 2.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3. 시정 및 보상 조치 4. 만족도 조사 5. 의견수렴 6. 고객협조사항

각실 · 부별 서비스 이행 표준

① 연수기획부 ② 연수운영부 ③ 행정연수부 ④ 총무부

연수행정서비스 이행표준(연수기획부)

연수 정보 제공

연수원의 연간 연수 운영 계획은 매년 1월에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연수원에서 발간하는 「전남교육연수 0000」에 연수 기본 방향, 실적, 계획 등 연수에 관한 정보를 수록하여 배포하겠습니다. 연수 과정별 교육과정, 일정표, 생활안내 등은 연수 시작 1주일 전에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연수 대상자는 신청 기간 종료 후 1주일 이내에 공문 발송 및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교육과정 편성'운영

현장의 수요조사와 사전·사후 설문조사를 반영하여 수요자 맞춤형 연수과정을 개설·운영하겠습니다. 「사전설문-교육과정개발전문가협의회-연수심의위원회」‘3심제’를 통하여 질 높은 교육과정 편성과 해당분야의 유능한 강사를 초빙하여 현장 적용도 높은 연수를 운영하겠습니다.

연수행정서비스 이행표준(연수운영부)

연수 결과의 제공

연수관리 종합 프로그램에 의거 연수생이 요구하는 각종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연수과정별 연수이수 확인원을 우리 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할 수 있도록 제공하겠습니다. ‘연수이수 마일리지제’ 운영을 통하여 폭넓은 연수 기회를 부여하고 연수이수 학점으로 등록하겠습니다.

연수의 질 향상을 위한 지원에 노력

첨단 학습 기자재를 확충하여 효율적인 연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도서관에서는 연수에 필요한 전공도서와 교육 월간지 및 멀티미디어 자료 등을 보다 많이 확충하여 연수생들이 어느때나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우리 원 홈페이지(도서관)를 이용하여 연수에 필요한 자료를 활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 하겠습니다. 연수과정별 평가관리를 투명하고 공정히 하겠습니다.

연수행정서비스 이행표준(행정연수부)

지방공무원 교육훈련에 대한 사전정보 제공

상·하반기 초에 교육훈련예정자를 사전통보 함으로써 지방공무원의 연간 자기개발계획 수립이 가능하게 하겠습니다. 과정별 교육훈련계획, 교육일정표 등을 교육훈련시작 1주일 전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교육생들이 사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교육훈련준비 및 개강식을 사전에 문자서비스로 안내하겠습니다.

고객 중심의 교육훈련 운영

직급별, 직렬별 역량과 특성에 맞는 교육으로 현업적용도를 향상시키는 맞춤식 교육훈련과정을 개설·운영 하겠습니다. 매년 우수 강사풀을 정비·확충하여 참신하고 유능한 강사를 선정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항상 웃는 얼굴로 교육훈련과정, 연수원시설이용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하겠습니다. 교육훈련과정에서 교육생이 개선 요구하는 사항에 대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민원행정서비스 이행표준(총무부)

연수생을 맞이하는 자세

연수생 및 민원인이 우리 원에 오시는 경우,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입구에 건물배치도와 안내판을 설치하겠습니다. 사무실에는 부서 표찰을 부착하고, 직원은 항상 명찰을 패용하며 "어서 오십시오.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는 인사말과 함께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다른 업무를 처리하는 중에도 곧바로 하던 일을 멈추고, 원하는 용무나 민원을 신속하게 도와 드리겠습니다.

직접 방문하시면

장애인이나 임산부, 노약자 등 몸이 불편하신 이용자께서는 사전에 연락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담당 부서까지 직접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직원의 이름과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고 사무실 내에는 업무담당별로 표찰을 게시하며 신분증을 패용하여 고객이 담당자를 찾는데 1분 이상 걸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에게 "어서 오십시오. 저는 전라남도교육연수원 oo 부 ooo 입 니다"라고 반갑게 인사드리고, 해당 담당자가 업무처리 중에 있으면 하던 일을 즉시 멈추고 30초 이내에 고객의 의견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업무담당자가 없을 때에는 5분 이내에 다른 공무원이 응대하도록 하고, 담당자가 원내에 있을 경우는 20분 이내에 고객과 면담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면

전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으며, "감사합니다. 전남교육연수원 oo부 ooo입니다"라는 인사말로 항상 친절하고 자상하게 대하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가 통화중 일 때는 고객이 문의하신 내용의 요점도 함께 전해 줌으로써, 전화 하신 분이 똑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대화가 끝났을 때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 끝인사를 하고, 반드시 전화를 거신 분이 전화기를 내려놓은 뒤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기타 우편, FAX 민원을 접수한 경우 3시간 이내에 업무담당자의 인적사항과 처리절차 등을 연락드려 민원인이 궁금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편리한 민원행정서비스의 제공

민원서류를 신속히 발급하기 위하여 법정처리 기한보다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연번항목별법정 처리시간현재 처리시간이행목표처리시간수수료
1경력증명서3시간이내10분8분없음
2FAX 민원발급1시간40분없음
3공사·용역·납품실적증명10분8분없음

입찰 · 계약행정 서비스 제공

우리 원이 발주하는 시설공사의 예정가격을 투명하게 결정(기초금액의 ±3%의 범위 내에서 15개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4개를 추첨하여 예정가격 결정(공사만 해당) 하겠습니다.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지역제한 대상을 철저히 준수하고 입찰참가 대상을 확대하여 시행하겠습니다. 입찰·계약 서류를 간소화하겠으며, 법령에서 제시하지 않는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전자입찰제도 시행으로 입찰자의 방문 없이 입찰에 참가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입찰관련 정보를 우리도 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jne.go.kr)·조달청국가종합 전자조달 (http://www.g2b.go.kr)에 제공하겠습니다.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연수생의 보건위생 관리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편안하고 쾌적한 연수가 될 수 있도록 계절에 따라 냉·난방 등 시설정비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구내식당에서는 연수생의 건강과 영양관리를 위하여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연수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행정정보 공개절차 구서제출 → 청구서 접수(총무부 접수) → 해당부서 청구서 이송 → 정보공개여부 결정 → (15일 이내) → 정보·비공개결정 통지 → 수수료 징수 → 공개

시정 및 보상 조치

시정 : 전화를 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연락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철저히 재교육하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사실확인 조사 후)에는 주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시정 : 민원서류가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신고접수 또는 사실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정확히 알려드리고, 신고접수 또는 사실확인 일자로부터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보상 : 서비스 이행표준을 지키지 못 했을 경우와 공무원의 행정 착오로 다시 방문 하신 경우 정중한 사과와 함께 우선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5,000원 상당의 도서상품권 등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만족도 조사와 결과공표

우리 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교육연수생 만족도를 연수과정별로 조사하여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서비스 이행 표준 달성도 평가 결과를 전라남도교육연수원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귀를 열고 고객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우리 연수원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하거나 불만족해서 개선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문서·전화·FAX·인터넷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3일 이내에 조치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불만 접수·처리창구

청구명담당부서전화번호FAX
공무원 친절·불친절 신고총 무 부(061) 3807-861~866(061)383-4266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저희 직원은 연수생에 대하여 최고의 만족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선포하고, 이를 실천해 나가고자 하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수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연수행정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고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주장 할 수 있습니다.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공무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공무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칭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수 및 민원에 대한 의견은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것임을 인식하고, 시정또는 개선사항에 대하여는 언제든지 건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